스마트 사인 서비스 관련 자주묻는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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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알뜰폰, 선불폰 가입자도 이용 할 수 있나요?
answer
현재 알뜰폰, 선불폰은 스마트 사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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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클라우드에 인증서를 몇 개까지 저장할 수 있나요?
answer
무제한 저장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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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미성년자인데,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나요?
answer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미성년자가 가입하여 이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이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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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클라우드로 인증서를 가져왔는데, 기존에 PC/USB에 저장해 놓은 인증서는 못 쓰는 건가요?
answer
클라우드로 인증서를 가져와도, 기존에 PC나 USB에 저장해 놓은 인증서는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안을 위해 다른 저장매체에 저장한 인증서는 백업용으로 보관하시고,
전자서명 시에는 클라우드에 저장한 인증서만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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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PIN인증을 지문인증으로 변경할 수 없나요? 또는 반대의 경우
answer
PIN인증을 지문인증으로 또는 반대로 변경 하려면 서비스 초기화가 필요합니다.
단, 서비스 초기화 시 기존에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는 삭제 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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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PC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answer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와 크롬(Chrome)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브라우저에서 이용해 주세요.
해당 브라우저에서도 이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사 고객센터 1644-5128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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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맥북을 쓰고 있는데, PC프로그램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answer
현재, 스마트 사인 PC프로그램은 Windows 운영체제에서만 지원됩니다.(32/64비트 모두 지원)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확대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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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모든 종류의 인증서를 클라우드에 저장 할 수 있나요?
answer
현재는 NPKI인증서만 지원됩니다. 향후 GPKI, MPKI, EPKI 등 다양한 인증서도 저장할 수 있도록 확대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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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폰뱅킹에서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를 사용 할 수 있나요?
answer
현재는 인터넷뱅킹에서만 가능합니다. 향후에 스마트폰뱅킹으로 확대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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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아이폰에서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가요?
answer
아이폰에서도 스마트 사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사인’을 검색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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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부가서비스 이용을 해지하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는 어떻게 되나요?
answer
부가서비스를 해지하시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도 삭제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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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는 어디에서 이용 할 수 있나요?
answer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PC 인터넷뱅킹, 결제, 공공기관 사이트 등 공동인증서를 이용하는 모든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는 기관 상관 없이 인증서 저장매체 선택 창에서
‘보안토큰’을 선택하고 ‘SmartSign’을 클릭하여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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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 이용 시간에 제한이 있나요?
answer
이용시간 제한 없이 365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비스의 유지보수 등의 업무 등으로 이용시간 제한이 발생할 경우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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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 이용 중 네트워크가 중단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nswer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이용기관의 인터넷 사이트와 연계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중단 등 다양한 이유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스마트 사인 서비스도 이용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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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클라우드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아도 스마트 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나요?
answer
클라우드(HSM)에 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지 않으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스마트폰 메모리에 저장되어 있거나, PC, USB 등 보안이 취약한 매체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클라우드(HSM)에 저장하여 이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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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클라우드에서 인증서가 유출될 우려는 없나요?
answer
클라우드에 저장된 인증서는 클라우드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외부로 복사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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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어떤 인증서를 저장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answer
인증기관이나 용도(은행거래용, 증권거래용, 범용 등) 상관없이,
공동인증서는 모두 클라우드에 저장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향후 사설 인증서도 사용 할수 있도록 적용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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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다른 사람 명의로 된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 사인 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나요?
answer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휴대폰 명의(부모명의, 가족명의, 사업자명의)와 상관없이 가입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단, 만19세 미만의 명의자 이거나, 알뜰폰, 선불폰은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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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는 어떻게 가입하나요?
answer
1.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사인’ 앱 검색 후 다운로드 받기
2.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본인인증 하기
3. 서비스 가입 완료
서비스 가입 후에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를 저장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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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 이용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answer
서비스 이용 요금은 부가세 포함해서 월 990원(월정액)입니다.
가입하신 익월부터 휴대폰 이용요금에 합산되어 청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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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스마트 사인(Smart Sign)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answer
스마트 사인 서비스는 클라우드(HSM) 서버에 인증서를 저장해서 PC에서 전자서명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 사인’ 앱을 다운로드하고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